테슬라 주식 투자 해야 하는 5가지 이유 2편

테슬라 주식 투자 해야 하는 5가지 이유 2편

지난 포스팅인 테슬라 주식 투자 해야 하는 5가지 이유 1편 에서

아래 목록과 같이 테슬라와 다른 자동차 기업들과의 차별성 3가지에 대해 이야기 드렸습니다. 혹시 안 보셨다면 윗 줄의 파란색 글씨를 클릭해 주세요!

  • 자동차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 – 테크 기업으로의 혁신
  • 판매 및 생산 시스템 혁신 – 미친 마진율
  • 테슬라 주식 확실한 비전 – FSD(자율주행), 로봇택시

이번은 저번 포스팅에 이어 테슬라의 절대적인 팬덤, 경이로운 성장세, 그리고 논란의 여지가 많지만 CEO에 대해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제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글은 100% 제 생각입니다. 물론, 저는 투자 분야에 관심이 많을 뿐 전문적으로 공부하거나 해당 업계에 종사하는 전문가가 아님을 자랑스럽게 밝힙니다.

이 글을 쓴다고 해서 당연히 테슬라에게 단 1원도 받고 있지 않고 있으며, 앞으로도 받지 못할 예정입니다.

한명의 주주이자 개인 투자자로서 견해를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절대 제 말을 믿으시고 테슬라 매수하시면 안되고 충분히 공부하시고 확신이 서신다면 매수하시기 바랍니다.

 

테슬라 주식 투자 해야 하는 이유

테슬라의 절대적인 팬덤(Fandom)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테슬라를 추종하는 분들을 테슬람이라고 부릅니다. 또한, 많은 테슬라 투자자들은 본인들이 테슬람이라고 당당하게 밝힙니다.

테슬람은 테슬라와 이슬람의 합성어로 테슬라를 마치 종교처럼 믿고 맹목적으로 추종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단어입니다. 당연히 우리나라에도 테슬람들이 많은데, 미국은 더 많다고 하네요. 역시 본진의 위력인가 봅니다.

상반기 외화주식 보유 순위

한국 금융 예탁원 자료입니다. 테슬라는 우리 나라에서도 3년 연속 1등이 확실해 보이네요. 올 상반기 금액이 이미 작년을 한참 넘어 섰고, 21년에 거의 근접했네요. 우리 나라에도 테슬람이 많은게 확실해 보입니다.

이 테슬람들은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는데 특히 인터넷 미디어인 개인 블로그나, 유투브를 통해 뉴스보다 빠르게 테슬라에 관한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흔히 비속어로 애들의 팬덤층을 애플빠 라고 합니다. 어감이 별로 좋지 않아 죄송합니다. 애플빠나 테슬람 같이 강력한 팬덤층은 설사 회사가 조금 삐그덕 거려도 믿고 기다려줄 의향이 충분합니다.

또한, 신제품이 출시될 때마다 사전 예약과, 자발적인 리뷰를 통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테슬라 검색결과

보시는 것처럼 인터넷 미디어에서 수많은 정보들을 자발적으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굳이 테슬라 측에서 광고에 열을 올리지 않아도 알아서 홍보가 되고 있는 것이지요.

테슬라의 경이로운 성장세

다음으로 이야기 드리고 싶은 것은 테슬라의 경이로운 성장세입니다. 물론 기업의 성장세는 무엇에 기준을 두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지금까지는 전기자동차를 팔아서 수익을 내고 있으니 자동차 판매 대수로 할 것이냐, 영업 이익으로 할 것이냐, 주당 순 이익으로 할 것이냐 등등이죠.

그래서 대표적인 그래프 몇 개 가져와 봤습니다.

테슬라 판매 그래프

도표에서는 매년 테슬라의 판매가 크게 늘고 있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도표 1의 연간 판매 추이는 아직 23년이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23년이 저조하게 보일 뿐입니다. 2분기까지의 결과가 거의 21년 한해의 결과치에 근접해 있네요. 테슬라의 목표인 180만대는 무난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테슬라 매출 추이

테슬라의 주당 순 이익과 매출입니다. 18년 4B 달러이던 분기 매출이 올해 4월 23.3B 까지 늘어났네요.

몇 시간 후에는 2분기 실적이 발표될 텐데 어떻게 나올지 궁금합니다. 주당 순이익은 조금 들쑥 날쑥하지만, 매출은 확실하게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주가 월봉

23년 7월 19일 기준으로 테슬라는 288달입니다.

전고점이 407달러인 점을 고려하면 주춤하고 있는 중이지만, 올해의 성장률은 정말 어마 어마합니다. 52주 최저가가 101달러이니 거의 200% 가까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물론 등락이 굉장히 심하지만, 이 정도 상승세는 분명 유의미하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가까운 시일 내에 내연기관 자동차는 대부분 전기차로 바뀔 것입니다.

지금의 전기차 점유율 15%만 유지된다면 전세계 자동차 판대 대수인 7600만대의 15% = 대략 900만대입니다.

단순 산술적으로 올해 목표가 180만 대이니, 앞으로 720만 대를 더 생산할 수 있는 성장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유능한 CEO

네 누구나 알고 있는 것 처럼 테슬라의 CEO는 엘론 머스크 입니다.

이분의 기행은 너무 유명해서 굳이 이야기를 안 해도 아실 거라 생각됩니다.

최근에는 메타 CEO인 마크 주커버그와 맞짱을 뜨시겠다고…. 제발…
이 사람의 능력을 이야기하는 건 별로 의미가 없을 것 같습니다. 페이팔, 스페이스 X, 트위터 등 하는 일마다 아주 대박을 치는 능력은 확실한 사람입니다.


하지만 하는 일마다 이슈가 되고 또한, 그런 관심을 받기 굉장히 좋아하는 사람임이기에 말실수도 많이 하고 논란도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테슬라 주식이 고평가되어 있다고 인터뷰한 전설적인 사건도 있었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은 엘론의 말 한 마디, 트윗 한 글자에 열광하고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테슬라의 비전인 자율주행과 로봇택시는 아직 시작도 안했습니다.

과학기술의 발전 속도를 보았을 때 분명 언젠가는 모든 내연기관 자동차는 전기차로 대체될 것입니다. 그리고 자율주행과 로봇택시도 언젠가는 출시하여 인간을 운전에서 해방시켜 줄 것입니다.

분명 테슬라는 단차 이슈와 같은 기존 완성차 업체에서는 찾아 보기 힘든 문제점들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테슬라의 미래를 굉장히 밝게 보고 있습니다.

언젠가 한번 공개하겠지만, 제 주식 포트폴리오의 테슬라 비중은 거의 압도적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앞서 수차례 설명드린 연금저축을 활용한 ETF 투자에 더욱 치중하고 있습니다.
전장과 같은 주식판에서 정답은 없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건 지속 공부해야 하며, 묻지마 투자는 절대 안된다는 점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다음 포스팅은 곧 발표된 테슬라 2분기 실적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제 글에서 가끔 등장하는 제 친한 후배이자 투자 소울 메이트의 블로그를 소개합니다(클릭)

2 thoughts on “테슬라 주식 투자 해야 하는 5가지 이유 2편”

  1. 중국공장에서 생산한 Y모델이 보조금 지원받고 하면 5천 이하에 구매 가능할 것으로 예측되어 판매량이 더 늘지 않을까 합니다ㅋㅋ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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