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두 주가 전망 (반도체 설계, 팹리스, 메타, 하이닉스)

파두 주가 전망 (반도체 설계, 팹리스, 메타, 하이닉스)

오늘은 지난 8월 7일 기대를 모으며 코스닥에 상장 된 반도체 설계(팹리스) 스타트업 기업 파두 주가 에 대해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파두 썸네일

파두는 후반기 IPO 대어로 기대를 받으며 상장 하였지만, 첫 날 -11%를 기록하며 공모가인 31,000원 보다 낮은 2만 7,600원으로 거래를 마쳤었죠.

하지만, 최근 가격을 많이 회복하고 있는 추세이고 큰 이슈가 있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파두 최근 이슈

파두 관련 이슈최근 기사를 종합해 보면

✔ 9월 7일에 총 주식의 16%에 달하는 보호예수가 풀린다.
✔ 최근 기관이 순 매수하고 있고, 개인은 순 매도 하고 있다.
✔ SSD 가격이 인상 추세이다.

이런 이슈들이 있습니다.

기관들은 매수하고 있고, 개인들은 매도하고 있는데 과연 7일은 어떤 주식 흐름을 보일지에 초점을 맞추고 이야기 하겠습니다.

 

✅ 판두 기본정보

✔ 주력사업

 판두 브라보판두 델타 판두 에코

홈페이지에 가 보니… 죄다 영어로 되어 있더군요.

요약하면, 데이터 센터에 특화된 시스템 반도체를 설계(팹리스) 하는 기업으로, 핵심 제품은 데이터 센터에 사용되는 SSD 컨트롤러 입니다.

최근 클라우드, Al/Big data, 5G, 자율주행 등 데이터 수요의 폭발적인 증가에 따라 빠르게 성장하는 데이터 영역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반도체 설계 분야는 거의 황무지와 같은 영역인데, 반도체 설계 기업 중 최초로 유니콘 기업(시총 1조)으로 발돋움한 기업입니다.

 

✔ 반도체 산업의 이해

반도체의 구분

반도체 시장은 위의 표와 같이 크게 메모리 반도체와 시스템 반도체로 구분되며,

글로벌 반도체 시장은 메모리 반도체가 약 30%, 시스템 반도체가 약 7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메모리 반도체는 우리나라가 꽉 잡고 있고, 시스템 반도체는 엔비디아나 퀄컴, TSMC 등이 선점하고 있는 상황이죠.

파두는 시스템 반도체 설계(팹리스)를 하는 기업입니다.

시스템 반도체도 CPU, GPU, 센서, SSD 등으로 나뉘는데 파두는 그중 기업용 SSD를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SSD의 구분

위의 표 우측의 기업용, 그중에도 데이터센터에 들어가는 SSD가 파두의 주력 사업입니다.

 

✔ 최고경영자

파두 경영진

파두의 창립 / 경영진은 모두 엔지니어 출신이며 서울대 동문입니다.

 

✅ 파두 주가 흐름 및 재무상태

✔ 주가 흐름

파두 주가 흐름

상장된 지 이제 딱 한 달 차인 파두의 주가 흐름은 나쁘지 않습니다. IPO를 예상보다 저조한 수준으로 시작하였지만, 상장 후에는 나쁘지 않은 모습입니다.

특히 오늘(9월 7일) 보호예수가 풀리는 악재가 있었음에도 SSD 가격 상승 소식에 힘입어 10%에 가까운 폭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재무상태

파두 실적

기업 실적은 빠르게 개선되고 있습니다. 특히 작년 매출이 10배 넘게 증가하였고

부채 비율도 안정세를 찾아가고 있습니다.

 

✅ 파두 주가 향후전망

긍정적인 부분은

✔ SSD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는 점

✔ 주력 사업인 데이터 센터의 수요는 지속 증가 할 거라는 점

✔ 보호예수 해제의 악재를 잘 견뎠다는 점

✔ 해당 분야에 독보적인 기술을 가졌다는 점 (혜자)

 

부정적인 부분은

✔ 당기 순이익이 아직 적자인 점

사실 딱히 부정적인 이슈는 발견하지 못하였습니다.

NH투자증권은 파두의 기업 적정 기업 가치를 분석 하였을 때 24~25년도에 폭발적인 상승이 일어 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SSD의 미래는 밝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전력, 통신, 연산 반도체 분야에도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파두’의 미래는 밝다고 생각합니다.

 

개별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부담스러우시면 아래 반도체 ETF도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ACE 글로벌반도체 TOP4 PLUS SOLACTIVE (기본정보, 주가, 향후전망)

 

관련기사를 첨부합니다.

[주식 초고수는 지금] SSD 수요 증가 기대감이 파두 순매수 1위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