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세영, 배드민턴 세계 1위 소개 (고향, 라켓, 코치, 나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드민턴 여자단식 랭킹 세계 1위인 안세영 선수에 대해 이야기 하려 합니다.
제가 인도네시아에 와서 가장 많이 듣는 이야기는 역시 자기는 블랙핑크와 BTS 팬이다.
혹시 아냐? 라는 질문입니다.😂
(사실 제 나이가… 그들을 좋아할 나이는 한참 지났지요..ㅠ)
그 뒤를 이어 많이 듣는 이야기가 신태용 감독(현 인도네시아 축구 대표팀 감독)과 바로 안세영 선수입니다!
배드민턴은 인도네시아 국기 스포츠입니다. 아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죠.
사실 전 모든 스포츠를 하는 걸 좋아하지, 보는 건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인도네시아 사람들이 안세영 만땁(최고) 만땁! 이라고 할 때 안세영이 누구야? 잘 모르겠는데? 라고 답했었죠.
그들은 넌 한국인인데 어떻게 안세영을 모를 수가 있어? 내 발음이 이상해? 라고 되묻더군요.
그래서 알아보았습니다. 대체 누구냐 넌!🕵️♀️
굉장히 유명한 선수더군요. 반성합니다 ㅎㅎ;;
23년 10월 9일 업데이트 : 안세영 무릎 스토리 (feat 천위페이, 투혼, 금메달, 29년, 레슬링)
✅ 안세영 선수 세계랭킹 : 1위
8월 27일자 배드민턴 여자단식 랭킹입니다.
여자단식 세계랭킹 1위에 한국인 선수가 이름을 올린 건 27년 전 배드민턴 여제 방수현 선수 이후 처음이라고 합니다.
방수현 선수와 수지 수산티 선수의 96년 애틀랜타올림픽 결승전이 생각나네요. 기억하면 아재 인증인데…😂😂
제가 인도네시아 친구들에게 안세영은 잘 몰라도 수지 수산티는 안다! 라고 하면 최소 한 시간은 수지 수산티에 대해 이야기 해야 합니다 ㅎㅎ;
BWF랭킹은 최근 1년 동안 참여한 세계대회에서 획득한 포인트 중 가장 높은 10개를 합산해서 계산된다고 합니다.
이런 식으로요. 지금 진행되고 있는 세계 배드민턴 선수권 대회에서도 결승전에 안착했으니, 당분간은 세계 랭킹 1위를 사수 할 것으로 보입니다.
✅ 선수 기본정보
[출처 : 나무위키]
2002년 월드컵 때 광주광역시에서 태어나셨네요.
아직도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21세 입니다! 향후 10년은 대한민국 배드민턴을 책임져 나갈 인재네요!
170cm에 62kg 신체적인 조건이 아주 훌륭하죠?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실업팀인 삼성생명으로 갔군요.
지금은 은퇴를 하였지만 복식계에서 아주 유명했던 이용대 선수도 삼성생명에서 선수 생활을 했었습니다.
라켓은 요넥스 아스트록스 77 pro를 사용하시는 군요.
26만원 정도 하는군요. 다들 아시겠지만 안세영 선수가 사용하는 라켓을 쓴다고 해서 안세영 선수가 될 수는 없습니다😁
안세영 선수는 2017년, 15세의 나이에 이미 국가대표에 발탁되었다고 해요. 이후 한국 선수 최초로 BWF 신인상을 받았다고 하네요.
안세영 선수에 대한 흥미로운 기사가 있어서 첨부합니다.
✅ 안세영 선수 코치 성지현
성지현 코치는 안세영 선수의 롤 모델이였다고 해요.
오랜기간 동안 한국 배드민턴 여자단식의 대표 선수였고 지금은 안세영 선수에게 자리를 물려 주었다고 합니다.
성지현 코치는 배드민턴계에서 잘 알려진 ‘셔틀콕 패밀리’ 라고 하네요.
아버지는 성한국 전 대표팀 감독으로 1980년대 대표팀 주축 선수였으며 국가대표팀 코치 및 감독을 오랫동안 하셨다고 합니다.
어머니 김연자 한체대 교수 역시 배드민턴 선수셨다고 합니다.
본인도 남자단식 간판선수인 손완호 선수와 결혼하며 셔틀콕 부부가 되었다고 합니다.
여기서 더 놀라운 점은 27년 전 방수현 선수가 세계 랭킹 1위를 달성했을 때 전담 코치가 성지현 코치의 부친인 성한국 전 대표팀 감독이셨다고 해요.
더 재밌는건 27년 전 방수현 선수는 87년 전영오픈에서 우승을 하며 세계 랭킹 1위가 되었는데, 성지현 코치의 모친인 김연자 한체대 교수가 86년 전영오픈 여자단식 우승자셨다고 하네요.
공교롭게도 여자단식 세계 랭킹 1위는 모두 ‘성’ 씨 집안에서 만들었네요 ㅎㅎ;
✅ 플레이 스타일 및 장단점
안세영 선수의 경기 스타일은 강력한 체력을 바탕으로 상대 선수의 체력을 고갈 시키고 범실을 유도하는 스타일이라고 하는데…
제가 봤을 때는 지금은 딱히 단점을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폼이 올라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비전문가)
제가 인상 깊게 본 안세영 선수의 플레이는 몸을 아끼지 않고 날리는 허슬플레이 입니다.
이렇게 누가 봐도 못 받을 것 같은 볼을 포기하지 않고 몸을 날려 투지 있게 살려내는 이 플레이가 매력적이더라구요.
너무 자주 몸을 날리시던데… 부디 다치지 마시길…
그리고 썸네일 사진에도 올려놨지만 패기 넘치는 화이팅 입니다!
경기 도중 우렁차게 울려 퍼지는 기합 소리와, 승리 후 하시는 세리머니가 보는 사람의 가슴을 시원하게 뚫어 놓더라구요!
아직 21세로 앞길이 창창한 안세영 선수!
부디 다치지 마시고 오랫동안 멋진 모습 보여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자카르타 배드민턴 클럽 정보가 필요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자카르타 배드민턴 클럽 JWBC 방문기 (FKS3, 늘푸른교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세영 선수를 몰랐다는게 충격입니다ㅋㅋㅋ
반성하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