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솔라 미국 태양광 관련주 전망 (나스닥 상장, 태양광 모듈)

퍼스트 솔라 미국 태양광 관련주 전망 (나스닥 상장, 태양광 모듈)

퍼스트 솔라 썸네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개별 주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미국 태양광 관련 회사인 ‘퍼스트 솔라’ 에 대해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태양광 산업은 제가 어렸을 때부터 미래 가치가 있는 사업이라고 주목을 받았었죠.

최근 들어 RE100 이나 ESG 경영이 대두 되며 더욱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 태양광 산업의 대표 기업인 퍼스트 솔라(First Solar)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기업정보

✔ 개요

퍼스트 솔라는 태양광 기술 회사이자 태양광 전지(PV) 등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공급업체입니다.

기존 실리콘 PV 모듈을 대체할 수 있는 반도체 적용 태양광 모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미국 1위의 태양광 패널 생산 업체이며, 주력 모델은 박막형 태양전지로 카드뮴텔룰라이드라고 불리는

제품입니다.

홈페이지: Leading global provider of comprehensive PV solar solutions | First Solar

퍼스트 솔라

시가총액은 22조 6천억 수준입니다.

국내기업과 비교하면 삼성물산과(16위, 22조 3천억) 포스코퓨처엠(15위, 23조 7천억) 사이 정도 됩니다.

 

✅ 퍼스트 솔라 주가흐름

퍼스트 솔라 주가흐름

20년 바이든 대통령 당선 이후 한번,

22년 7월 ~ 23년 5월까지 22년 인플레이션 감소법 통과 이후 아주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붉은 선으로 표시된 차트는 나스닥 100 지수를 기초로 하는 QQQ 입니다.

나스닥 100보다 수익률이 훨씬 좋네요? 의외입니다.

고금리로 주식이 많이 힘들었을 것으로 생각했는데, 오히려 더 상승했네요.

최근에는 부진해서 52주 최고가 232 포인트 대비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 퍼스트 솔라 실적

실적

실적은 21년을 정점으로 22년에는 안 좋은 성과를 보였습니다.

역설적으로 22~23년에 주가는 큰 폭으로 상승하였네요.

22년 인플레이션 감소법 법안 통과와 함께 대대적인 설비 투자를 단행하였다고 합니다.

25년까지 10기가 와트 이상의 패널생산능력을 갖출 예정이며,

인도공장, 엘레바마, 오하이오 공장이 24~25년 경 설비가 완료된 예정이라고 합니다.

 

✅ 향후전망

✔ 금리인하

태양관 산업은 금리의 영향을 많이 받는 산업이라고 합니다.

태양광 패널을 설치할 때 대부분 은행에서 돈을 빌리거나 정부 보조금을 받아 설치하기 때문이죠.

당연한 이야기지만, 태양광 패널을 설치한다고 당장 엄청난 이익이 나는게 아니죠.

장기적으로 은행 이자 보다 수익성이 있어야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겠죠?

금리 측면에 보았을 때 올해 금리 인하가 기정사실화 되었기에 태양광 기업에는 호재로 작용 할 가능성이

큽니다.

✔ 설치수요 증가

태양광 미래

태양광 제조설비 증성 및 태양광 설치수요 둘 다 아릅답게 성장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 국가정책

서두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기업들은 RE100과 ESG 경영을 신경 쓸 수밖에 없습니다.

이는 즉 태양광 수요는 계속 늘어날 산업, 즉 지속 가능한 사업이라는 이야기죠.

테슬라는 차량 지붕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미래에 모든 자동차 지붕에 태양광 패널이 설치된다면? 아주 어마 어마 하겠지요.

✔ 변동성

대부분의 미래지향 / 테크 기업이 그렇듯이 금리나 정책 등에 의해 변동성이 매우 심할 수 있습니다.

결국 산은 올라 가겠지만, 올라가는 과정에서 여러 시련이 필연적으로 함께 하기 때문에

정확한 준비와 공부가 필요한 종목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테슬라 파워팩 메가팩 에너지 저장시스템(ESS)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및 기업정보(원자력, 해수담수화, 친환경 발전)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