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DY ETF 분석 (엔비디아 ETF, 커버드콜, 초고배당, 향후전망)
오늘은 엔비디아(NVIDIA) 주식을 바탕으로 커버드콜 전략을 써서 고배당을 주는 NVDY ETF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테슬라 커버드콜 ETF인 TSLY와, 애플 커버트콜 ETF APLY에 이어 세 번째 시간입니다.
YieldMax 대단하군요. 아직 운영 초기다 보니 정확히 판단 할 순 없지만, 대중이 원하는 게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있는 회사인거 같습니다.
TSLY ETF 분석 (테슬라 ETF, 커버드콜 고배당, 배당율, 향후전망)
APLY ETF 분석 (애플 ETF, 커버드콜, 초고배당, 향후전망)
혹시 아직 안보셨다면 위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눈치가 빠르신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기초로 하는 회사 티커(TSLA, AAPL, NVDA)의 마지막 글자를 Y로 바꾸어서 출시하고 있군요.
TSLA -> TSLY, NVDA – > NVDY 이런 식 으로요.
NVDY ETF 기본정보
발행사는 YieldMax 입니다.
YieldMax 에서 출시한 3번째 커버드콜 ETF 입니다. 테슬라와 애플이 먼저 상장되었습니다.
상장일은 2023. 5. 10일로 출시된 지 3개월이 된 싱싱한 ETF입니다.
순자산 총액은 약 66억 달러, 한화로 885억 정도 되네요. (8월 17일 기준, 많이 적습니다)
우리나라에 상장되어 있는 ACE 글로벌반도체TOP4 Plus SOLACTIVE ETF와 규모가 비슷하네요.
ACE 글로벌반도체TOP4 Plus SOLACTIVE ETF의 순자산 총액은 948억이며 ETF 752종목 중 167위 입니다.
그래도 저번에 소개시켜 드린 APLY(44억 달러) 보다는 많네요.
총 보수는 무려 0.99%입니다.
YieldMax에서 출시한 다른 커버드콜 ETF도 다 0.99%인거 같습니다.
많이 비싸죠. 참고로 같은 커버드콜 ETF인 JEPI는 0.35%, QYLD는 0.6%입니다.
NVDY ETF 성장률
NVIDIA 주가와 비교한 차트입니다.
붉은색이 NVIDIA 이고, 파란색 선이 NVDY입니다. 어떠신가요?
제 눈에는 격차가 많이 나 보입니다. 특히 NVIDIA 주가가 상승 때 APLY는 움직이지 않네요??
확실히 NVIDIA보다 변동 폭은 작아 보이나, NVIDIA 대비해서 너무 조금 올랐네요.
그 와중에 NVIDIA 수익률 57.3%…. 먼가요… 부럽습니다.
저는 왜 NVIDIA 주식이 없으을까요??? ㅎㅎ
수익률
YieldMax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수익률 입니다. 7월 31일 기준 이후 업데이트가 안 되고 있습니다.
야후에서 제공하는 자료는 3개월 21.3%의 아주 훌륭한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기간 NVIDIA는 45% 올랐습니다 ㅎㅎ;
NVDY ETF 배당률
홈페이지에 수익률은 업데이트를 안 하더니, 배당률은 업데이트를 해 놨네요.
연간 44.96%입니다. 미쳤죠?? 한 달은 3.8%입니다.
웬만한 배당 ETF 보다 높은 배당을 연간이 아닌 한 달 만에 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테슬라 커버드콜 ETF TSLY는 연간 66.63%, 월 3.9% 였습니다.
배당 내역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직 3번 밖에 배당을 하지 않아서 어떻다고 말하긴 어렵습니다.
8월 14일에 0.8136 달러를 배당하였습니다.
8월 7일 종가는 22.5달러 였습니다. 대략 3.6%정도의 월 배당률인거 같습니다.
정말 엄청난 배당률 입니다.
과연 언제까지 이런 배당률을 지속시킬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주요 보유종목
YieldMax의 ETF 보유 종목은 대부분 유사한 것 같습니다. 미국 국채가 가장 높은 비율이고, NVIDIA 옵션을 보유하고 있다.
커버드콜 전략이란?
YieldMax의 커버드콜 전략은 TSLY, APLY, NVDY 셋 다 유사해 보입니다.
TSLY ETF 분석 (테슬라 ETF, 커버드콜 고배당, 배당율, 향후전망)
이 글에 나와 있는 커버드콜 전략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NVDY ETF 향후전망
YieldMax의 커버드콜 ETF의 전망은 다 비슷합니다.
관건은 언제까지 이런 초고배당을 유지 할 수 있느냐 입니다.
한 달에 웬만한 배당 ETF의 1년치 배당을 다 주는데, 표면적인 것만 보면 안 할 이유가 없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주니까 저같이 커버드콜에 대해 익숙지 않은 사람들은 거부감이 드네요.
추가적으로 제가 생각하기에 몇 가지 리스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일드맥스의 신뢰성입니다. 자세한 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누가 잘 아시는 분은 자료 공유좀 부탁드립니다)
2. 아주 작은 시가총액. 시가총액이 고작 885억 입니다.
이정도면 한국에서도 작은 편입니다.
한국도 아니고 미국 시장에서 NVIDIA라는 브랜드 네임을 달고, 이정도 실적이면 거의 흙속의 진주이거나, 사기이거나 둘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3. 높은 수수료, 0.99%는 앞에서도 설명 드렸지만 과도해 보입니다.
참고로 같은 커버드콜 ETF인 JEPI는 0.35%, QYLD는 0.6%입니다.
4. 지속 가능한 배당인가?
사람이 엑티브로 운용하는 ETF다 보니 저 배당률이 지속 유지될지 의문입니다.
YieldMax 발행 커버드콜 ETF를 세개째 소개해 드리고 있는데, 기본으로 하는 회사가 변동성 없이 꾸준히 우상향 한다면 높은 성장성과 배당률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겠지만,
애들이 하락한다면 손해가 막심해 보입니다.
또한, 옵션을 가지고 있는 회사가 상승할 때 그 상승률을 온전히 받지 못 하는 점도 불만입니다.
NVDY는 NVIDIA 45% 성장할 때 21.3% 밖에 오르지 못했네요.
하락 할 때는 더 내려가고, 상승할 때는 못 올라간다…. 투자 감이 있으신 분들이 접근해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투자 전에 커버드콜 전략에 대해 정확히 공부하셔야 하며, 아직 시가총액이 너무 작기 때문에 지금 투자하시기 보다는 조금 더 지켜보는 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향후 전망은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학습이 부족합니다 ㅠ) 커버드콜에 대한 이해가 더 쌓이면 포스팅을 수정 하겠습니다.
커버드콜에 대한 뉴스 기사를 하나 첨부합니다.
답답한 박스피 장세일 때 돈 번다는 ‘커버드콜 ETF’… 절반은 손실 中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