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GER 차이나전기차 SOLACTIVE 주가, 자금유입, 향후전망

TIGER 차이나전기차 SOLACTIVE 주가, 자금유입, 향후전망

오늘은 최근 TIGER 차이나전기차 SOLACTIVE ETF 기본 정보와 최근 자금이 유출되고 있는 이유, 그리고 향후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테슬라 광팬으로 전기차 시장의 미래는 아주 밝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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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GER 차이나전기차 SOLACTIVE ETF 기본정보

TIGER 차이나전기차SOLACTIVE 기본정보

발행사는 ETF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미래에셋자산운용입니다.
상장일2020년 12월 8일 입니다.

출시와 동시에 엄청난 관심을 끌며 흥행에 성공하였던 ETF입니다.

추종지수Solactive China Electric Vehicle and Battery 지수 입니다.

Solactive China Electric Vehicle and Battery 지수는 Solactive AG라는 독일 기업에서 발표하는 지수입니다.

중국이나 홍콩에 본사를 두고 있는 중국 전기차 산업 관련 기업들로 구성되어 있는 지수로

완성차 및 관련 부품, 배터리, 화학 기업까지 포함하여 중국, 홍콩, 미국 거래소에 상장된 중국 전기차 및

관련 Supply Chain 기업 35종목을 편입하고 있습니다.

순자산총액2조 7,887억 입니다.

ETF 750개 종목 중 5위입니다. 국내 전기차 관련 국내 ETF 중 단연 1위입니다.

총보수율은 0.49%입니다.

동일 기초자산 ETF 평균이 0.349% 인걸 감안하면 조금 높은 수치네요. 하지만 워낙 거래량이 많고 이렇다 할 경쟁 ETF가 없다 보니 당분간 보수 인하는 기대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ETF 투자섹터

투자섹터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중국 전기차 회사에 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TIGER 차이나전기차SOLACTIVE 업종비중 상위 10

제가 아는 회사는 BYD 밖에 없네요.

 

TIGER 차이나전기차 SOLACTIVE ETF 수익률

TIGER 차이나전기차SOLACTIVE 차트

21년도에 정말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 주었다가, 지금은 20년 출시 할 때의 가격으로 돌아왔네요.

한때 유명 유투버가 차이나전기차를 엄청 미셨지요. 마치 이 ETF 하나 있으면 노후가 보장 된다는 것처럼 이야기 하시며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사라고 하셨었는데..

그 유투버분 아직도 잘 나가시더라구요.

세상에 절대적인 건 없습니다. 특히 내 돈이 들어가는데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사라니요…

500원 짜리 콩나물을 살 때도 비교해서 사는데…

TIGER 차이나전기차SOLACTIVE 운용성과

최근 1년간 정말 최악의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42%이고, 올해는 -13.6%네요.

점차 낙폭을 줄여가고는 있지만 언제 고점을 회복할지는 미지수 입니다.

 

TIGER 차이나전기차 SOLACTIVE ETF 자금유입

TIGER 차이나전기차SOLACTIVE 자금유입 6개월

지난 6개월간 2,453억의 자금이 유입되었지만, 지난 1개월간 665억, 지난 1주간 500억이 유출되었네요.

최근 갑자기 자금이 이탈하고 있습니다.

제 뇌피셜로는 최근 핫한 2차전지 쪽으로 흐르지 않았나 조심스레 추측해 봅니다.

 

TIGER 차이나전기차 SOLACTIVE ETF 향후전망

참 어려운 부분인거 같습니다. 수십만 명의 구독자를 지나고 계신분은 아직까지 장밋빛 전망을 내시고 있고, 또 최근 뜨고 계시는 xxx 아저씨는 당장 팔아야 한다고 이야기 하시죠.

당연히 중국 전기차 시장의 미래는 밝다고 생각합니다. 아직까지 누구도 넘보지 못 할 가장 큰 전기차 시장은 중국이니까요.

또한, 중국 정부의 엄청난 지원을 받으며 BYD는 전세계 전기차 판매 1위를 달성 할 정도이니까요.

상반기 글로벌 전기차 시장 42% 성장… BYD 독주 계속 < 관련기사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전기차 판매량은 당연히 테슬라 아니야? 라고 생각 하실 텐데…

중국의 BYD가 시장 점유율은 20.9%로 독주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판매량의 대부분이 중국 시장이지만,

중국 시장이 얼마나 거대한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중국에서만 잘 팔아도 여유 있게 세계 1위를 하는구나… 라구요.

잡설이 길었네요. 아직 중국의 전기차 침투율은 30% 미만이라고 합니다. 아직도 파먹을게 70%나 더 남아 있다는 이야기죠.

아직 망했다?! 라고 하기엔 시기상조이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국제적 경쟁력을 갖추려면 시간이 더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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