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수익 인증 (30대 후반 직장인, 1달, 애드센스, 글 43개)
오늘은 제 한달 차 “워드프레스 수익 인증” 을 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애드고시라고 할 정도로 어렵다는(?) 애드센스를 9일 만에 비교적 쉽게 승인을 받았습니다.
그 과정에 대해 간략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사실 제 블로그 기록 목적이 더 큽니다 ㅎㅎ)
✅ 워드프레스 수익 과정 : 1달
✔ 7월 5일 : 워드프레스 생성
✔ 7월 6일 : 첫 글 작성 1인 기업 워드프레스
✔ 7월 8일 : 애드센스 신청 (글 2개 작성, ETF, 개미의 유일한 희망)
✔ 7. 17일 : 애드센스 승인 (글 총 6개 / 9일만)
✔ 7. 18일 : 첫 수익 발생 6.04달러
✔ 8. 6일 : 구글 검색 10회 달성 🤣 (구글 노출이 정말 어렵습니다 ㅠ)
✔ 8. 14일 : 구글 검색 40회 달성 👍 (조금씩 노출이 되네요)
✔ 8. 18일 : 한 달 수입 13.94$ 😥
* 애드센스 승인 다음날 수익이 6달러여서 매일 그렇게 들어 올 거라는… 크나 큰 착각을….🤑
✅ 워드프레스 1달 수익 : 13.94$
왼쪽 붉은색 박스의 수입이 제 첫 워드프레스 수입 이였죠.. 6.4$!
저 수입을 확인하자마자 느꼈습니다. 난 글쓰기에 소질이 있구나! 👩🎓
이대로 하면 조기 은퇴하고 하루에 두어 시간 글 쓰며 파이어족 할 수 있겠는데?
라는 희망회로를 마구 마구 돌렸드랬죠..
하지만…. 그 후로 20일간 하루에 0.1$ 도 잘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애드센스 승인 첫날 너무 기분이 좋아 친척 카톡방에 대대적으로 워드 프레스 홍보를 했었죠. 그때, 이모님 중 한분이 잘 모르고 광고에 올라온 사이트 상품을 가입을 하셨더군요.
그래서 저 날 완전 운으로 6.4$가 들어 왔던 거였죠… 그것도 모르고 전 온갖 망상을…😁
어쨌거나, 티끌모아 태산으로 한 달 만에 13.94$가 들어왔습니다. 100시간은 투자 한 거 같은데.. 허허
✅ 워드프레스 1달 포스팅 수 : 43개
사실 7월 달에는 키워드의 중요성을 잘 모르고 그냥 막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정확히는 키워드의 중요성은 알고 있었으나, 고민하던 과정 이였죠.
✔ 내가 흥미 있고, 자신 있는 분야를 쓸 것인가?
💯 대중들이 원하는 글, 즉 트래픽이 나올만한 글을 쓸 것인가?
📌 결론은, 트래픽이 나올만한 키워드 중에 그나마 내가 흥미 있고, 자신 있는 분야를 쓰자! 였습니다.
그래서 8월부터는 글을 쓰는 시간과 키워드를 찾는 시간이 거의 동일해 진 것 같습니다. (이게 맞나?)
TSLY ETF 분석 (테슬라 ETF, 커버드콜 고배당, 배당율, 향후전망)
그리하여 그나마 대박이 터진 게(제가 쓴 글 중) TSLY ETF 분석 이였습니다.
키워드 검색에서 블랙키위 기준으로 A- 였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외부 유입을 위해 친척들 카카오 단체 채팅방에 홍보하던걸 그만 둡니다. (서로 피곤해 지는거 같아서)
대안으로 찾은 게 더리치 라는 싸이트입니다.
사실 이 싸이트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ㅎㅎ;
✅ 키워드 저격에 실패한 글 (조회수 최저)
한 달간… 1명이 봤네요… 네 맞습니다. 제가 봤습니다 ㅎㅎ;;
먼가 문제가 있다는 것이죠. 전혀 포털에 노출이 되지 않고 외부 유입도 이끌어 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 방문자 추이
8월 13일 정도부터 방문자가 늘어나기 시작합니다. 이때부터 구글에 조금씩 노출이 되기 시작하였고
또한, 구글 검색으로 유입되는 방문자가 나타나기 시작하였습니다.
가장 많은 부분은 아직까지 직접 유입입니다.
두 번째는 레퍼럴, 아마도 더 리치 사이트에서 들어오는 게 레퍼럴로 잡히는 것 같습니다.
세 번째가 구글과 빙에서 순수 검색으로 유입되는 방문자입니다.
트래픽이 먼저 오르고, 방문자가 뒤따라 오르고 있습니다. 결국 포털에 노출이 되어야 희망이 있어 보입니다.
✅ 느낀점
결국 포털에 노출이 되어야 방문자가 생기고, 방문자가 들어와야 실수로 라도 광고를 클릭해서 수익화가
되는 것 같습니다.
더 고민해야 할 부분은 어떻게 글을 써야 트래픽을 만들 수 있느냐 입니다.
유투브나, 네이버 블로그, 카페 같이 외부 유입 수단을 가지고 있다면 사실 별로 고민하지 않아도 될 부분인데
저같이 외부유입에 실패하고, 오로지 검색포털 노출을 노려야 하는 상황이라면 키워드와 글을 질에 대해
확실하게 컨셉을 잡고 글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30대 후반 직장인, 그리고 애 둘의 아빠가 하루에 2~3시간을 워드프레스에 투자 하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다행이 아직까지 와이프는 그래 한번 해 봐라! 재밌다는데!
이런 반응이지만, 수입이 지속 이 모양 이면….🤷♂️ 와이프가 언제까지 참아 줄지 모르겠습니다.
✅ 향후계획
지금까지는 1일 1포스팅에 의미를 두고, 글쓰기 연습이다 생각하고 다작을 중점에 두었는데,
이제 아주 조금씩, 흐릿하게 보이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키워드와 글을 질에 좀 더 중점을 두고, 1일 1포스팅 보다는 질 좋은 글을 발행 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누가 읽기는 하실련지…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