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휴머노이드 옵티머스 (로봇, AI, FSD, 도조)

테슬라 휴머노이드 옵티머스 (로봇, AI, FSD, 도조)

테슬라 휴머노이드 옵티머스 썸네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테슬라 휴머노이드 옵티머스’ 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사실 저는 테슬라를 아주 좋아합니다.

테슬라 주식 투자 해야 하는 5가지 이유 1편테슬라 주식 투자 해야 하는 5가지 이유 2편

제 글을 꾸준히 읽으신 분은 아시겠지만

저는 20년도 이후부터는 개별 종목에 투자를 중단하고, ETF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ETF, 개미의 유일한 희망

 

✅ 테슬라 휴머노이드 옵티머스 변천사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테슬라가 개발하고 있는 인간형 로봇 ‘옵티머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테슬라가 로봇? 전기차 만드는 회사 아니었어? 라는 의문이 드시지요?

네.. 사실 테슬라가 22년 AI-DAY 에서 옵티머스를 처음 선보였을 때 엄청 충격 이였습니다.

드디어 일론이 미쳤구나.. 하구요.

하지만, 이후 놀라운 발전 속도를 보이며 주요 성장 동력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변천사

보이시나요?

22년 옵티버스의 저 처참한 모습이..

사실 22년 AI-DAY 오프닝에서 가장 좌측의 모습을 한 사람이 나와서 멋지게 춤을 추었습니다.

저는 그게 옵티머스인줄 알고 엄청 놀랬었습니다. 우와.. 저렇게 유연하게 사람처럼 춤을 춘다고???

알고 보니…. 그냥.. 사람 이였습니다..-_-;;;

이후 놀라운 발전을 거듭하여 제법 휴머노이드다운 모습으로 변하였으며,

테슬라 휴머노이드 옵티머스 블록 1

사람이 방해를 하여도 블록 색깔별로 척척 구분하여 정리 할 수 있습니다.

시각적으로 색을 완벽하게 구분하고, 작은 공간도 인식하며, 관절을 세밀하게 다룰 수 있다는 증거지요.

테슬라 휴머노이드 옵티머스 요가1

요가 자세까지 할 수 있네요?

사람도 하기 어려운 자세를 로봇이 척척 해냅니다. 그만큼 중심을 잡기 위한 미세한 컨트롤이 가능하다는 뜻이지요.

 

✅ 테슬라 휴머노이드 옵티머스 발전 동력

1년 전 혼자서 잘 걷지도 못하였던 옵티머스가 어떻게 1년 만에 혼자 요가를 할 수 있는 경지에 이르렀을까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 AI 기술력

다들 아시겠지만 테슬라는 자율주행 구현을 위해 오래전부터 AI 기술을 현실 세계에 적용해 왔습니다.

자율주행에서 축적된 AI 기술을 바탕으로 로봇의 인지 / 판단 / 제어 능력을 빠르게 개선 할 수 있었습니다.

테슬라 휴머노이드 옵티머스 FSD

 

✔ 자체 언어모델 ‘Grok-1’ 및 슈퍼 컴퓨터 ‘도조’

테슬라 휴머노이드 언어모델

AI를 훈련 시키려면 언어모델과 연산을 처리해 줄 슈퍼컴퓨터가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테슬라의 관계 화사인 xAI는 Grok-1 이라는 언어 모델을 출시하였으며, 테슬라의 자체 개발 슈퍼컴퓨터인 도조는

엄청난 연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양산 능력과 원가 경쟁력

전기차 생산에서도 기가 프레스라는 정말 상상 속에서나 존재하였던 제조 방식을 채택했던 테슬라는

로봇 움직임에 꼭 필요한 관절(액츄에이터)을 고작 6개로 통합해 버립니다.

또한, 타사의 로봇에 사용되는 고가의 라이다를 과감하게 배제하죠.

전기차에서도 라이다를 배제하더니, 로봇에서도 역시나 광학 카메라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대량 생산과 원가 절감에서 굉장히 유리한 고점을 선점하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 향후전망

로봇과 AI는 따로 분류할 수 없는 기술입니다.

바늘과 실, 라면과 김치 같은 조합입니다.

로봇시장 미래

글로벌 로봇시장은 꾸준한 성장이 예상되며, 성장률 또한 가파르게 빨라질 것이라 생각됩니다.

AI 전망

또한 생성 AI 시장은 이제 시작 단계이며, 테슬라 휴머노이드 옵티머스의 예상 출시일인 27년 부터 본격적으로 수입이 창출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 말은 최소한 27년 까지는 수익이 창출되지 않는 다는 뜻 입니다. 그리고 온전한 순이익이 발생하려면 시간은 더 걸리겠지요.

역시 조심하셔야 할 것은 ‘변동성’ 입니다.

2차 전지, 반도체, 전기차 등 테크 기업들을 소개드릴 때 제가 항상 강조했던 말이 바로 ‘변동성’ 입니다.

안정적인 순이익이 발생되기 전 까지는 테크 종목은 변동성이 심할 수밖에 없습니다.

당장 매출이 발생하지 않으니까요.

향후 매출이 생길 것이다! 라는 기대감에 투자하는 종목이기에 조금만 안 좋은 소식이 들려도 주가는 출렁일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테슬라의 미래를 믿습니다!!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사용한 데이터는 산업분석(국내/해외) | 리서치 리포트 | 투자정보 | 미래에셋증권 (miraeasset.com) 에서 가지고 왔습니다.

 

댓글은 저의 꿈과 희망입니다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