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알파드 등급과 인식 (feat. 인도네시아 부자들)

도요타 알파드 등급과 인식 (feat. 인도네시아 부자들)

도요타 알파드 썸네일

오늘은 인도네시아에서 부자들의 자녀 등하교 차량으로 유명한 ‘도요타 알파드 등급과 인식’ 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얼마 전에 지인으로부터 한국에도 도요타 알파드가 출시하였고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일본차가 워낙 판 치고 있기 때문에 도요타 알파드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자카르타에 있는 유명 사립학교나 국제학교 등하교 시간에 학교 주변에 가시면..

엄청난 교통 체증과 함께 알파드 행렬을 구경 하실 수 있습니다.

일부 학교를 제외하면 스쿨버스란게 없는 실정이고, 특히나 대중교통이 매우 불편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는

조금 여유가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개인 차량을 이용하여 아이들을 등하교 시키고 있습니다.

특히 돈 많은 사람들은 기사를 고용하여 알파드 같은 고급 차량을 이용해서 아이들을 등하교 시킵니다.

또한, 인도네시아에는 실버버드라는 고급 택시 서비스가 있는데, 이 실버버드에 사용되는 차량이 알파드입니다.

일반 택시보다 가격이 2~3배 정도 비싸구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인도네시아서 알파드는 부자의 상징(?) 정도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도요타 알파드 등급

도요타 알파드에 굳이 등급을 부여하자면 준대형 RV 미니밴이라고 합니다.

딱 보면 엄청난 크기의 그릴과 덩치로 있어 보입니다.

실제로 구체적인 크기를 비교해 보면 기아 카니발 보다는 작은 크기지만

무게는 약 250kg 더 나가고 크게 보입니다. (공기 역학 따위 고려하지 않는다는 디자인)

도요타 알파드 등급과 인식 제원    도요타 알파드 등급과 인식 제원 2

국내에는 하이브리드만 출시 되었습니다.

복합 13.5km라는 엄청난 연비를 보여주네요.

기타 출력이나, 4륜 구동 시스템 등 전문적인 분야는 다른 전문 블로거나 유투브 채널을 참조해 주세요.

한국 토요타 자동차 (toyota.co.kr)

 

✅ 도요타 알파드 등급과 인식 – 가격

도요타 알파드 등급과 인식 가격

도요타 알파드 하이브리드의 국내 출시가는 거의 1억에 가깝습니다.

비슷한 포지션인 카니발이나 스타리아의 두 배에 달하는 가격입니다…🤑

그래서 광고하는 것이 대한민국에서 사는 게 다른 해외보다 훨씬 싸다고 광고하더군요.

그래서 인도네시아에서는 얼마에 팔리는지 찾아 보았습니다.

알파드 가격

헐~ 하이브리드 모델은 16.7억 루피아로 한화 약 1억 4,300만원 정도의 가격입니다.

직접 비교하긴 어렵겠지만 대략 4천 만원정도 국내에서 구매하는 게 싸긴 하네요?

 

✅ 도요타 알파드 등급과 인식

제가 잘 아는 인도네시아에서 오래 사신 지인분의 자녀들이 자카르타에 유명한 국제학교를 다녔다고 합니다.

그 자녀들이 아빠에게 물어보길… 왜 우리집에는 알파드 없어?

친구들 집에는 알파드 다 있던데?? 우리도 알파드로 등학교 시켜줘! 라고 했다고 합니다.

다행이 저희 집 아이는 학교가 아파트와 같은 단지에 있어서 걸어서 다닙니다. (휴우..)

저는 인도네시아에서 알파드를 직접 운전하는 오너를 본적이 없습니다. 물론 들어본 적도 없구요.

인건비 싼 인도네시아에서는 운전하기도 어려운 알파드를 살 정도면 다 기사를 고용할 능력이 있다는 뜻이지요.

(우리나라 도로 사정이 많이 다릅니다. 큰 차 운전하기 정말 어려워요)

인도네시아에서 알파드 = 성공의 상징 같은 차량입니다. 과거 그랜저 정도의 위상이죠.

인도네시아는 아직 세단 보다는 알파드 같은 준대형 RV나 SUV 차량이 대세입니다.

알파트 뒷차리

역시나 메인은 2열 시트입니다.

거의 누워서 갈 수 있고, 발 받침대가 있어서 정말 편하더군요.

옵션에 따라 무중력 의자가 들어간 차량도 있습니다. 안마 기능도 있고요.

 

✅ 한국 시장에서 가능성

내가 운전 안 하고 뒤에 타고 다닐 수 있다면 정말 좋은 차 입니다.

하지만.. 내가 운전하고 다닌다면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카니발이나 스타리아처럼 9인승을 선택해서 고속도로 전용차로를 탈 수 있는 이점도 없고,

요즘 카니발이나 스타리아 리무진이 너무 잘 나오기 때문에

굳이 1억이나 써 가면서 일본차를 타야 하나? 라는 생각이 드네요.

과거 기사에서는 23년 물량인 400대는 완판 되었고, 중고로 리셀하면 1억 4천에 팔 수 있다는 기사가 있던데

정말일까? 라는 의구심을 지울 수 없네요.

국내에 배정된 물량이 월 100~200대 정도로 극히 한정적이라고 하네요.

올해 계약하면 25년에나 받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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